프로필보기
쪽지보내기
재단소개주요사업후원안내게시판 자료실설립자류태영
인사말 설립목적/취지 연혁 (~2016) 주요사업 연도별사업현황 결산공시 임원 찾아오시는 길
 
인사말
설립목적/취지
연혁 (~2016)
주요사업
연도별사업현황
결산공시
임원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은 우리 민족의 미래입니다.
청소년이 꿈을 잃는다면 우리는 바로 민족과 국가의 미래를 잃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 주위에는 어렵고 어두운 곳에서 꿈을 꾸지 못하는 불우한 청소년들이 많습니다. 부모의 사랑 속에 응석을 부리며 자라날 나이에 소년소녀가장이 된 아이들, 비정상적인 부모와 어른들로부터 학대받고 버림받은 결손가정의 아이들, 그리고 배움의 터인 학교에서 적응하지 못하여 탈선한 아이들 등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불씨가 되어줄 어른들의 사랑의 손길을 애타게 갈망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깊은 산골의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매우 어려운 청소년 시절을 보냇습니다. 너무나 간절히 공부를 하고 싶었지만 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계속할 수가 없었습니다. 뒤늦게 구두닦이, 신문팔이 등 모진 고생을 감내하면서 고학으로 학업에 정진했고, 대통령비서실 초대 새마을담당, 이스라엘 벤구리온대학교 교수, 건국대 부총장 등을 역임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제가 가난 앞에서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하나님이 도와주셨고 또 격려해 주신 주위의 어른들이 계셨기에 가능했던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어렸을 때 받았던 '희망'이라는 사랑을 오늘날 우리 청소년들에게 다시 나눠주기를 원합니다. 이 일은 비단 저 혼자 만이 생각하는 일은 아니며 우리 주위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는 일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작은 뜻들을 함께 모아 [청소년미래재단]을 설립하고, 이 재단을 통하여 우리 주위의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씨앗을 심어주고 영원한 꿈의 탑을 쌓아가도록 돕고자 합니다.


<설립목적>


(재)농촌·청소년미래재단은 모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특히 경제적, 심적, 정서적, 사회적 문제를 경험하는 농촌을 비롯한 사회 취약계층(저소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질적 교육의 욕구를 채워주고,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정신적 안정을 도모하여 미래자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자존감을 확립하도록 심리지원을 하는 청소년 육성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나라와 민족을 위한 미래 지도자를 양성하고, 아름다운 나눔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비전>


농촌을 비롯한 사회취약계층의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어 자기 인생의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개척하는 바람직한 인간상을 갖추어 국가와 사회의 지도자로 양성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미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유형·무형의 지원을 아끼지 아니하여 나라와 민족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입니다.


<핵심가치>


근면, 자조, 협동, 나눔, 봉사, 배려, 사랑


(우: 05854).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14 A동 409호(문정동 엠스테이트) Tel:02)738-3285, Fax:02)738-3286 taeyeungyou@hanmail.net Hompage:www.youth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