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You ar here   :  HOME > 자료실> 장학생독후감자료

장학생독후감자료

언제까지나 나는 꿈꾸는청년이고 싶다-임실고등학교 김정현
19/05/24 07:54 | 고예림 | 조회 3203 | 댓글 0

언제까지나 나는 꿈꾸는 청년이고 싶다를 읽고.

 

임실고등학교 김정현

저는 류태영 박사님께서 쓰신 언제까지나 나는 꿈구는 청년이고 싶다를 읽고 류태영 박사님께서 직접 오셔서 강연을 하셨을때가 떠올랐습니다. 류태영 박사님께서 시간 관계로 강연때 많이 말씀을 해주시지 못하셨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수 있었습니다.

류태영 박사님께서 강연을 오셨을때는 저의 꿈이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류태영 박사님의 강연을 듣고 저의 확실하지 않았던 꿈이 조금이나마 갈피를 잡는 힘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좀더 제 꿈이 확고해질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고 교훈으로 느낀 글이 몇개 있는데 우리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그러한 가능성도 준비가 없이는 한낱 몽상에 지나지 않을 뿐이다.’라는 글귀가 마치 나에게 하는 말같았다. 나는 이 글귀를 교훈삼아서 내 꿈을 위한 준비를 좀더 철저하게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류태영 박사님의 일생을 들어보면 이렇게 영화같은 일들이 현실에도 일어날수 있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현실이고 류태영 박사님께서 겪으신 일들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죠. 저도 류태영 박사님만큼이나 영화같은 일들을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저도 기독교인이지만 솔직하게 아직 그렇게 믿음이 굳건하고 그렇다고 말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류태영 박사님께서는 같은 종교인이 봤을때도 믿음이 강하다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저도 류태영 박사님처럼 믿음이 굳건해져서 저도 제 꿈을 이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책을 읽으면서 제 꿈에 대해서 생각해봤습니다. 저의 꿈은 남들을 돕고 살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는 선교자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종교인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하고 싶어하는 직업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를 얻을려고 하려면 얻을수는 있어도 다른 직업처럼 쉽게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선교자가 되기위한 교육이나 대학교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나온것처럼 열심히 하면 충분히 할수있다는 힘을 받을수 있었다. 나도 꼭 내 꿈을 이뤄내고 말겠다.

댓글 0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답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