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You ar here   :  HOME > 자료실> 장학생독후감자료

장학생독후감자료

벤카슨 - 경인교대 박현화
16/04/12 15:43 | 오예지 | 조회 3535 | 댓글 0

벤카슨

 

 

재단법인 농촌청소년미래재단 13

경인교육대학교 박현화

 

또 다른 꿈.............

요즘 대학교 결과를 기다리느라 마음이 싱숭생숭해서 책을 볼 여유가 없었다. 아니 책을 읽기 싫어서 둘러댄 핑계일 수도 있다. 그러다 읽어야 한다는 의무감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고 읽을수록 마음이 안정되고 편했다.

강인하고 끈질기지만 지혜로운 어머니를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고, 많은 책을 통해 꿈을 키우며 자신의 못된 기질을 용기로 변화시킨 벤 카슨! “넌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어”, “노력만 하면 할 수 있어라는 어머니의 용기와 격려의 말씀이 환경을 극복하고 의사의 꿈을 키워가면서 순간순간 위기 상황에서 구원해 주신 하나님의 뜻이 자신의 꿈과 일치함을 확신하고 매진하여 신의 손이라 불릴 만큼 유명한 현재의 벤 카슨이 되었고 . 하나님이 주신 창조적 생각의 머리에 뛰어난 손재주와 섬세한 성격을 더하여 두뇌에 대한 큰 관심이 그를 신경외과 의사로 진로확정 하게했다. 모든 수술을 하기 전에 기도로 준비하며 자신의 손을 인도해 달라 기도하는 그가 미란다 수술이라는 첫 번째 수술을 시작으로 해서 그 후 많은 환자들을 만남으로 벤은 희망과 또 다른 삶의 기회를 얻고, 많은 수술의 성공과 실패 속에서 늘 하나님의 임재를 간구하고 의지하며 자신이 교육과 하나님의 도우심만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에 대하여 살아있는 증거임을 나타내고 크게 생각하라라는 성공적인 삶의 철학을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있다는 내용 이였다.

이 책을 읽고 나는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대로 대학을 잘 선택했는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모든 일을 함에 있어서 정직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을 공부하느냐 보다 어떻게 공부하느냐가 더 중요함을 깨달았으며 독서를 통해서 가장 잘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되었고 올 한해 독서 계획을 다시 세우게 되었다. 올 한해는 적어도 30권의 책을 읽겠다고...... 북한에서 왔다는 열등감 때문에 늘 고민이 많고 공부를 잘 못 따라 갈까 두려워서 늘 걱정 했는데 걱정 할 시간에 독서를 더 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꿈에 다가가는 지름길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멍청이도, 가난도, 흑인이라는 피부색도 그 어떤 것도 훌륭한 인격을 소유하고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것에는 장애가 될 수 없고 독서를 바탕으로 한 노력으로 이를 능히 극복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더불어 기도하는 자의 기도에 응답하시며 하나님이 필요하실 때에는 불가능한 것도 가능하게 하신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또한 벤카슨의 법칙 크게 생각하라 즉 재능, 정직, 통찰력, 친절, 지식, , 심화 학습, 하나님은 진정한 성공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된다.

저의 꿈은 교사가 되는 것인데 이 책을 읽고 아이들은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어릴 때의 기질이나 행동, 지능에 대하여 섣불리 판단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잘 가르치고 지도하여 그들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하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하나님은 불가능 한 일을 가능케 하시는 이심을 아이들이 깨닫도록 하고 나 자신도 남은 삶 속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나타내며 모든 일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벤카슨의 법칙을 적용하면서 공부를 할 것이다.

댓글 0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답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