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이름 : 심진성
작품명 : “록펠러, 심일조의 비밀을 안 최고의 부자”
지은이 : 이채윤
7월 26일은 농촌청소년미래재단에서 하게 연수를 가는 날입니다. 항상 이날이 오면 많은 기대가 됩니다. 류태영박사님이 이번 연수에서는 어떤 말씀을 해 주실지, 또 어떤 책을 주실지 기대가 되고, 마음이 설레인다. 이번까지 3번째이지만 매번 저희들에게 힘이 되고, 도전 의시과 꿈을 심어 주시는 류태영박사님의 말씀 한 마디 한 마디가 너무 좋았습니다. 또 받은 책, “언제까지나 나는 꿈꾸는 청년이고 싶다”, “닉브이 치치”, 그리고 이번에 읽게 된, “록펠러, 십일조의 비밀을 안 최고의 부자”, 등을 읽으면서, 매번 주어진 상황에 성실하게 최선을 다 하는 것 등을 본 받을 수 있었고, 또는 내 인생의 설계도를 그리는 과정, 꿈, 희망, 도전의식을 같게 해 주는 책이었습니다.
“록펠러, 십일조의 비밀은 안 최고의 부자”를 읽고,
이 책에서는 미국의 최고의 부자 “록펠러”가 어머니로부터 물려 받은 “십일조”의 가르침을 마음깊이 새기고 실천에 옴겨 수 많은 경험을 통해 일어난 기적들을 이야기 하고 있다. 록펠로는 어려서부터 가난한 집안형편으로 옷 한 벌 제대로 입을 것이 없었다. 그때부터 그는 10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을 품었다. 록펠러는 어려서부터 타고난 사업감각과 암산 능력이 뛰어났다. 그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찍히 16살이라는 어린나의에 꿈을 이루기 위해 사업가의 길에 뛰어 들기 위해 준비 하기로 하였고, 자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사업을 배울 수 있는 직업을 찾아 다녔고, 그 과정에 많은 거절을 당했지만 좌절하거나 낙담하지 안았다. 오히려 더 열심히 찾았다. 그 결과 꿈을 이루기 위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회사를 찾게 되었고, 회사에서 경리 일을 하게 되었다. 이것이 록펠러가 세계 최고의 부자로 될 수 있었던 출발점이다. 그는 회사에서 시키는 일 외에도 일을 찾아서 열심히 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순간 순간 자기 앞에 차려지는 상황들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열정이 누구보다도 남달랐다.
록펠러는 어려서부터 훌륭한 어머니의 엄격한 교육을 받으며 자라 왔다. 그가 세계의 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훌륭한 어머니의 신앙심과 어머니가 물려준 십일조의 교육이었다. 또 아버지는 신앙심은 없었지만 록펠러에게 세상 사는 지혜를 가르쳐 주었다. 록페로는 무엇이나 끝까지 열심히 노력하는 성격이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록펠러의 투철한 정신과 행복한 삶, 성공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 자선 사업을 통해 어려운 사람들을 돕을 뿐만 아니라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서슴없이 나라를 위해 나서는 애국심도 찾아 볼수 있었고, 또 그로 인해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것을 본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기으면서 나는, 나 자신과 비교해 보게 되었고, 지금의 내 자신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십일조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살면서 나만의 규칙을 세우고, 실천에 옴기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을 읽기전 저는 하나님에 대한 실뢰가 많이 부족 했습니다. 또 십일조의 뜻을 잘 몰랐습니다. 그리고 나름대로 근검절약한다고 생각했지만 그렇게 살지 못하고 있는 나 자신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남한에 와서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믿음을 받기만 하면서 살아 왔습니다. 봉사를 좀 하기는 했지만 아주 작은 것에 불과 하다는 것을 깨닿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지금 나의 삶과 비교 해 보면서 나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북에서 어려운 가정환경속에서 살아 왔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저는 사소한 사적인 어려움에 좌절하고 나태해 지고, 꿈은 있지만 그 꿈을 위해 록펠러처럼 끈끼와 인내, 열정을 다해 노력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보게 되었다.
앞으로 이 책을 본보기로 삶아 나의 삶의 변화가 일어나기를 하나님께 기도 드립니다.
여명학교학생 심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