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You ar here   :  HOME > 자료실> 장학생독후감자료

장학생독후감자료

오체불만족을 읽고 - 2기 이윤영
07/09/03 19:56 | 청소년미래재단 | 조회 4676 | 댓글 0
제목 오체불만족


 몇 년전 이 책이 출간되었을 때, TV,신문을 통해 이 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깈은 감동과 깨달음을 주었다는 보도들을 보았다. 사실 그때만 해도 나는 책읽기를 엄청이나 싫어하는 중학생 이었다.
그래서일까, 이 책도 다른 책들처럼 그냥 넘겨 버리게 되었다. 어쩌면 그때 당시 이 책을 다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올거라고 확신했던 걸지도 모른다..
 
 아무튼 겨울 연수에서 이 책을 받았을 때, 왠지 반가운 기분이 들었다.
요즘들어 책을 많이 읽어야 겠다고 다짐한 내가, 책에대해 무지했던 옛 기억을 다시금 떠올리고 반성 할 수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겨울 연수가 끝나고 집에 돌아온 날 밤부터 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역시 내 책읽는 속도는 느렸다...이 책을 4박5일에 걸쳐서 읽었으니 말이다..
그래도 한줄한줄을 장면으로 상상해가며 읽어서인지, 주인공의 생활을 자세히 엿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장애를 이겨내고 많은 것을 해낸 사람이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긍정적인 사고와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참 크게 와 닿았다. 나는 '오토다케'에 비해 모든것을 다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내 환경을 부정적으로만 생각해 왔기 때문이었다. 참 많은 반성을 해야했다.
 
 책의 초.중반부까지 읽으면서 나는 이 사람이 참 행운아라고 생각했다.
자신이 하고싶어 하는 일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장애라는 편견을 갖지 않고 바라 봐 주는 주변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사실 현실사회는 작은 것이라도 사람들과의 차이를 보이면 '신기하다', '이상하다'라는 생각을 하고, 좀 다른 시선으로 보게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난 '오토다케'가 스스로 장애인이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게 해주었던 그의 주변 사람이 참 대단하고 존경스럽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그것만이 아니었다.
중간중간 내가 그러한 생각들을 하면서 책장을 넘길 때에도 난 느끼지 못한 것이 있었다.
 
 책을 다 본 후에야 알게된 것이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오토다케'의 긍정적인 생각이 없었다면 주변에서 아무리 도와준다 하더라도, 그는 장애를 극복해내지 못했을 것이다. 결국 그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과 노력, 그리고 자신에게 주어진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해낸 그의 마음이 지금의 그를 있게 한 것 이었다.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긍정적인 사고가 주는 결과에 대해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성공에 대해서..
 
                                                                      -2기 장학생 이윤영 입니다.- * 최종수정일 : <script>getDateFormat('20060711115749' , 'xxxx.xx.xx ');</script> 2006.07.11 <11:57>
댓글 0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답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