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믿음이 미래를 결정한 다를 읽고 난후....
농촌청소년미래재단 12기
남강고 2학년 최우석
나는 두 번째 류태영 박사님에 관한 책을 읽었는데 이 책을 읽은 후에도 나는 많은 배움과 교훈을 얻은거 같다. 먼저 나는 류 태영 박사님의 어렸을 때 의 가난한 시절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이렇게 가난한 환경에서도 류 태영 박사님 같은 분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 정말로 신기했고 나도 박사님 같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을 보면 류태영 박사님이 자신이 한 모든일은 하나님의 뜻에 의해 결정된다고 했는데 나도 종교가 기독교라서 이러한 말에 공감을 얻었고 또한 나도 내가 어떠한 일을 할 때에 나 혼자서만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과 함께 해야 겟 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책을 보면 꿈을 가지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그 꿈에 대한 구체적 계획을 세워야하는 필요성이 자주 나오는데 사실 나는 아직 나의 꿈을 정확히 정해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정말 곰곰이 생각하고 내가 원하는 나의 꿈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하루 빨리 나의 꿈을 찾아 그 꿈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이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근면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을 보면 류태영 박사님께 서는 아버지 덕분에 뼛속까지 근면을 실천한다고 했는데 사실 나는 근면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라 약간 부끄러웠다. 나는 평소에 잠을 많이 자 내가 전날에 계획했던 일들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자주 있었는데 인제는 좀 더 일찍 일어나는 부지런한 사람이 되기 위해 잠을 조금 줄이고 나의 꿈을 위해 노력하자는 생각과 함께 좀 더 근면성실 해 져서 나의 성적도 높이겠다는 계획이 생겼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계획이 늘었는데 바로 일기에 관한 것이다. 사실 나는 한번 씩 내가 일기를 써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졌지만 항상 귀찮다고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을 계기로 일기를 써서 나중에 내가 꿈을 위해 노력하다가 힘들 때 마다 이 일기를 봐야 겠 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나의 전체적인 느낌을 말하려고 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며 나에 대해 좀 더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해보게 되었으며 나의
꿈과 나의 미래에 대해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던 거 같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류태영 박사님의 자신감과 근면과 꿈에 대한 많은 것 들을 존경하며 이 부분들을 나도 배워야 겠다 는 생각이 들었고 나도 나중에 우리나라의 발전을 위해 일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