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You ar here   :  HOME > 자료실> 장학생독후감자료

장학생독후감자료

나는 긍정을 선택한다. -여명학교 3학년 허광명
15/05/11 15:03 | 오예지 | 조회 2106 | 댓글 0

나는 긍정을 선택한다.

농촌∙청소년 미래재단 13기

여명학교 3학년 허광명

 

이 책은 여러 가지를 말한다. 포기하지 않는 방법. 성공하는 방법 등 많은 것들을 말해준다.

나는 그 중에서도 “포기하지마라. 포기하지마라. 절대로 포기하지마라.”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든다. 이 말을 한사람은 윈스턴 처칠이라는 사람이다. 이 사람은 태어나서 크고 작은 질병들 속에서 자랐으며 어릴 적 아버지로부터 쓸모없는 놈이라는 말을 듣고 자랐으며 수업태도도 안좋아서 선생님께 늘 혼났으며 교장실도 자주 불려갔다. 또 친구들에게는 바보라는 놀림을 받으며 학교에 다녔다. 그러다 보니 대학진학도 불가능 하였다. 그러다 간신히 사관학교에 입학했다. 그의 생은 어느 것 하나 긍정적인 요소가 없어 보였다. 하지만 그는 모든 것을 극복하고 마침내 영국 수상이 되었으며 넘치는 감수성과 문장력으로 노벨문학상을 받는 작가가 되었다. 처칠은“성공은 계속된 실패에도 열정을 잃지 않는 능력이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처칠의 인생은 실패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그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여 놀라운 업적을 이루었다. 사람은 스스로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존재라고 여길 때 자신감을 잃고 두려움과 걱정에 사로 잡힌다. 하지만 사람의 인생은 포기하느냐, 포기하지 않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로 나뉜다. 문제가 너무 커서 포기하고 싶을 때에도 포기하지 말고 앞ㅇ로 걸어가라.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 자신이 성공하는 모습을 그려라. 이러한 마음들이 현실 세계에서 이루어진다. 생각은 긍정적인 쪽으로 하면 환경 또한 긍정적인 쪽으로 바뀐다. 하지만 “난 안되” “난 실패할 거야” 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자기 비하에 빠지면 실제로 그런 일이 벌어진다. 생각을 어떻게 하느냐 마음을 어떻게 가지느냐에 따라 사람의 가는 길과 인생이 바뀐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은 마음이다.

느낀 점 : 항상 느끼는 거지만 성공을 하는 길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항상 내면 내안에 있다는 것을 내 마음을 어떻게 가지느냐에 따라 내가 가야 할 길과 나의 인생이 바뀐다는 것을 나는 앞으로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고 나의 인생을 살아 갈 것이다.

댓글 0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답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