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You ar here   :  HOME > 자료실> 장학생독후감자료

장학생독후감자료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 - 1기 정재선
07/09/03 19:59 | 청소년미래재단 | 조회 4092 | 댓글 0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을 읽고
                                                                                                       영등포고등학교 2학년 6반 20번
                                                                                                                                          정재선
 이 책을 받은 당시 서점가에서는 스티븐과 숀 코비 부자의 “성공하는~ ” 시리즈가 유행했다. 나도 언젠가는 꼭 한 번 읽어보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우연일까? 필연일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나는 꼭 읽고 싶었던 책 중 하나였던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을 미래청소년재단을 통해 얻었고, 다 읽은 지금도 내 책상 서랍 중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여 내가 힘들거나, 내가 가야할 길을 잘 알지 못할 때, 읽어보려고 한다.
 맨 처음 이 책을 접하였을 때에는 매우 흥분하고 들떠 있어, "과연 어떤 습관들이길래 성공으로 이끄는 걸까?" 하고 의아해 했다. 그리고 책을 계속 읽어나가기 시작하였고, 나의 의구심은 점점 풀려가졌다. 책의 내용에는 우리 10대들의 성공 할 수 있는 길과 바른 인생의 방향이 친절한 선생님이 직접 가르쳐 주는 것 같았다.
 나는 그 순간 다짐했다. 앞으로 이 책의 내용대로 행동하기 시작하기로, 그 순간 나는 나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그 자신감을 시작으로 나는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 책의 처음부분에 패러다임이란 것이 있는데 책에서 말 한 대로 나는 패러다임을 바꾸었다. 그리고 이 작은 일 하나가 큰 변화를 몰고 왔다.
 
 특히 내가 이 책에서 가장 영향을 받은 부분은 사람들을 대하는 나의 태도이다. 나의 태도가 여태까지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이 였다면, 이 책을 읽은 나의 책은 그 전보다 몇 단계나 성숙한 태도였다. 책에서는 다른 사람이 일반적으로 갖고 있는 생각과 내가 어떠한 행동을 했을 때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을 갖는 지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고, 그로 인해 나는 나의 잘못된 행동들을 고쳐 나갈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나의 생활을 반성하게 되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것, 내 인생의 주인은 나라는 것, 힘든 일이 있을 때도 꿋꿋이 이겨나가야 한다는 것... 배운 것들을 일일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지금 당장 7가지 습관을 모두 지키기는 힘들겠지만 항상 7가지 습관을 생각하면서 살아갈 것이다.  * 최종수정일 : <script>getDateFormat('20060711125327' , 'xxxx.xx.xx ');</script> 2006.07.11 <12:53>
댓글 0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답글
 
수정